공모부문
1. 시각디자인 - 웹디자인, 캐릭터디자인, 만화(카툰포함), 패턴·문양디자인,
포장디자인, 편집디자인 등 시각디자인 전반에 걸친 내용
2. 영 상 - 자유영상표현 (다큐멘터리, 에니메이션, 단편영화, 뮤직비디오 등 포함 )
기타 실험표현
3. 스토리창작 - 수필, 단편소설, 장편소설, 시나리오, 스토리텔링 등 자유형식.
공모내용
1. 경주의 설화, 역사, 서사무가, 문화재 등을 소재로 한 것
2. 한국의 고분벽화, 전통색채, 민화, 구전민요, 동요 등을 소재로 한 것
3. 전통 의식주, 관혼상제, 세시풍속, 민속축제 등을 소재로 한 것
4. 기타 전통문화의 원형을 소재로 한 창작물 및 다큐멘타리물, 시청각교재 등
5. 한국의 전통 문화와 관련된 모든 소재의 현대적 응용
작품포맷
1. 시각디자인 부문 - 작품에 적합한 디지털 포맷으로 디스켓 또는 CD에 수록.
2. 영상부문 - 길이 5분 이내의 6mm테이프 또는 CD에 수록.
3. 스토리 창작부문 - 디스켓 또는 CD에 수록
※ 출품작은 디지털미디어로 제작된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제작에 사용한 장비 및
프로그램을 명시할 것
접수방법
1. 일시 : 2003년 5월 19일(월) ~ 5월 31일(토)
2. 접수장소 : 경북 경주시 효현동 산 42-1 경주대학교 특성화 사업지원과 DICON사업팀.
3. 접수책임자 : 이정자 054-770-5073,5074
※ 직접방문 또는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, 우편으로 보낼 경우 마감 날짜 소인은
유효 한 것으로 인정함.
5. 심사 및 시상식 : 6/5(목) 심사, 6/7(토) 발표, 6/14(토)시상식
시상내역
1. 대상 - 문화관광부 장관상 1명 (상장 및 200만원 상당의 부상)
2. 금상 - 총장상 1명(상장 및 100만원 상당의 부상)
3. 은상 - 2명(상장 및 30만원 상당의 부상)
4. 동상 - 3명(상장 및 15만원 상당의 부상)
5. 특선 - 6명(상장 및 10만원 상당의 부상)
6. 입선 - 부분별 약간명 (상장 및 기념품)
※ 대상 수상작은 대학생부와 고등학생부를 통합하여 그 중 아이디어가 가장 우수한
작품으로 선정함
※ 해당부문에 지원자가 적거나, 일정 수준 이상의 작품이 없을 경우에는 수상자 선정을
하지 않을 수 있음.
심사기준
1. 창의력 - 전통 문화와 관련된 소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응용한, 학생의 창의성 및
독창성
2. 심미안 및 기술력 - 컨텐츠의 미적 가치와 디지털 응용기술 및 디자인 감각
3. 역사적 가치 - 소재가 가지고 있는 역사적 가치와 의의 및 작품화 되 내용의 역사적
의미 평가
4. 기획력 -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조화시키는 아이디어 및 구체화시키는 능력
※ 우리나라의 전통문화 중 특히, 경주 문화에 관한 작품일 경우 가산점(+5%)을 부여함